뉴스통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신지은(MC), 김희진(작가), 양정아PD(총연출), 이정철, 전태우, 김지영PD(연출)

공식 SNS

2020년 9월 11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9-11 16:27

9월 11일 금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그리스의 대규모 난민 수용소에 화재가 나서, 난리가 아니라는데요.

그렇지 않아도 난민들 생활들 힘들긴 마련인데, 코로나19 때문에 세계의 모든 난민들은 더 힘들겠죠.

그런 상황에서 불까지 났으니.. 상황이 정말 안 좋은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독일 시민들이 그리스 화재로, 삶이 더 어려워진 그 난민들을 독일에서 받자고.. 시위까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죠?

난민을 우리나라에서 수용하자고, 오히려 정부를 압박하는 시위를,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한다는 게 말이죠..

전범국으로서도 진심어린 사과를 빠르게 하고,  자국의 부끄러운 역사를 가감 없이 기록하고, 끔찍한 장면들을 그대로  재현까지 해놓고,

독일인들이 인류에 저지른 만행을 절대 잊지 말자며, 두고두고 빚진 마음으로 살고 있다는 독일인들 그래서.. 그런 시위까지도 하는 걸까요?

나찌가 인류에 저지른 만행은 결코 잊혀질 일이 아니지만, 어쨌거나 현재 독일인들의 그런 태도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자 매주 금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코너에서는 한국 조선업에 대한 이야기 재방송으로 보내드리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시사용어’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주는 시간으로 채워지죠?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정보도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