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9월 28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28 15:04

9월 28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최근에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남북관계 개선이나 대화에 다시금 긍정적인 자세를 보이는 담화를 발표했다.. 하는 소식 전해드렸었죠. 이를 계기로 남북 관계가 풀리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르면 오는 10월에는 남한과 북한이 다시 만날 수도 있을 것 같다.. 한반도의 평화와 북한 투자 개발 등을 위해 교황과 영국 여왕도 하루 속히 북한을 방문하고 싶어 한다... 이런 소식들도 외신에서는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남북 외교관이 한자리에서 만남을 가졌는데요. 중국과 일본 등 동북아 6개국 관리가 참석한 문화, 여행 산업 발전 토론회였는데.. 남·북한 외교관도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한 자리에 참석했습니다.

북한은 이 자리에서 금강산과 묘향산 등을 소개하면서 관광객과 투자 유치에 적극적인 의지를 나타냈다고 하네요. 북한은 최근에 다각적으로 투자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는데요. 영국 여왕의 북한 방문 의향에 대한 소식도 그와 연결돼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한국 관광객의 북한 관광은 북한의 적극적인 투자 유치 움직임과는 별개로, 코로나 상황과 남북 관계 진전에 따라 실현 여부가 갈리겠죠.

남한 사람들이 북한의 금강산으로 관광여행을 떠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그런 시절이 빨리 다시 오게 되길 바랍니다!

어쨌든, 남북관계 개선에 대한 좋은 소식들이 계속 들려오다가.. 정말로 조만간 남북한 정상이 한 자리에서 만나, 평화와 상생의 실질적이고 좋은 이야기들도 나눌 수 있게 됐으면 하구요!..

오늘 남광규 소장님과의 시간에..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종전선언 제안과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도 나눠보겠습니다.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의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 가질 거구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