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4월 4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04 15:48

2022년 4월 4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부터 당분간 여러분과 뉴스통을 함께 하게 될 진행자 윤주원이라고 합니다.

신지은 진행자님의 빈자리를 제가 채우면서 이렇게.. 뉴스통 청취자 여러분들과 만나게 됐네요. 앞으로 잘 부탁드리고요. 우리 신지은 진행자님의 순산과 빠르고 평안한 회복도 더욱 기도합니다.

요즘,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들이 여러 개 있는데요. 그 중에는 날씨를 예보하는 ‘기상청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도 있습니다. 남한에서는 ‘기상청’이라고 하는데, 북한에서는 ‘기상수문국’이라고 한다더라고요.

날씨..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날씨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기술은 정말 중요하죠. 하지만,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를 정확하게 예보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일 텐데요. 그런데도.. 날씨 예보가 틀리면 큰 피해를 일으키기도 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기도 하기 때문에, 기상청 사람들의 책임감과 부담은 보통 무거운 게 아닐 것 같습니다.

특히, 비정상적인 기후변화가 갈수록 심해지면서.. 날씨를 정확하게 예측하기가 더 어려우면서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계와 한반도의 최근 정세도 정말.. 복잡하고 예측하기가 어려운 날씨 같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되는데요.

내일 날씨 맑고 쾌청! 또는 가뭄에 꼭 필요한 단비가 흡족하게 내릴 예정! 세계와 한반도의 평화와 공존 지수, 민주주의와 복지 안착 지수 높고 우수! 이런 예보를 자주 할 수 있게 된다면... 무엇보다, 그 예보가 아주 정확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한국의 토종 브랜드 이야기 흥미롭게 또.. 전해드릴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