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5월 31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31 15:32

5월 31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전태우입니다.

웬... 갑자기 남자 목소리인가?.. 싶으실 텐데요. 신지은 진행자가 오늘만 사정이 있어서.. 오늘은 제가 대신합니다.

네.. 벌써 5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한국에서는 6월이 시작되는 내일부터는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사람은 직계가족 모임에 인원 제한 없이 참석할 수 있고, 요양병원·요양시설에서도 환자나 면회객 중 한쪽이 접종을 완료했다면 대면 면회가 가능해집니다.

7월부터는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은 사회적(물리적) 거리 두기 상 사적모임 인원 기준(5인 또는 9인 등)에서 제외되고, 식당·카페 같은 데서도 1차 접종자는 실외공간에 한해서 인원 기준에서 빠지구요. 접종 완료자는 실내에서도 인원 제한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백신을 한 번만 맞아도.. 공원이나 등산로 같은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구요.

뭐.. 더 세부지침으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세부조항들이 있고, 조건들이 붙긴 하는데요. 백신으로 인해 조금씩 자유로운 일상을 찾아가는 건 좋고, 당연히 그래야 하지만요. 그래도 계속 조심해야 한다는 생각은 합니다.

현재.. 대만, 베트남 등과 같이.. 제대로 된 코로나 통제나 추적, 관리 등의 시스템이 없이, 거의 봉쇄를 통해서만 코로나를 막아 온 나라들이.. 갑자기 확진자가 급증해 난리들이라고 하죠. 그 동안 잘 해온 것 같아도, 하나만 삐끗해도 금세 그렇게 될 수 있으니까요.

그런 경우들을 반면교사 삼아, 우리도.. 집단면역이 거의 완벽하게 형성되기 전까지는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컴백한 방탄소년단의 음악적이고 문화적 성과에 대한 이야기 외에, ‘경제적 효과’에 대한 이야기.. 케이팝 산업에 관해 자세히 알아볼 거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함께 하시죠.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