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21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21 15:26

6월 21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다음 달부터 한국에서는 새로운 거리두기가 적용된다는데요. 수도권에서는 4명까지만 모임이 가능하도록 하던 걸 6명으로 늘렸다가 다시 8명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밤 10시 영업 제한도 자정까지로 늘어납니다. 비수도권은 모이는 사람 수도, 시간도 제한이 없어진다고 하는데...

헌데, 다음 달부터 이렇게 거리두기를 완화하는 게 아직은 걱정된다는 분들이 계신 것 같네요.

한국은 백신 접종 속도가 현재 엄청 빠르기도 하고, 꾸준히 양호하게 방역이 잘 되고 있어서, 다음 달부터 거리두기 완화를 하기로 하기는 했는데..

지금 해외에서는 백신을 한국보다 훨씬 일찍 맞기 시작했던 나라들에서도 변이비루스 때문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고. 무엇보다, 백신접종을 한 사람도 감염시킨다는 변이비루스가 문제라네요. 일본, 인도 등처럼.. 방역도, 백신접종도 상황이 안 좋은 나라들은 뭐.. 굉장히 심각하다고 하구요.

특히.. 코로나19 백신접종의 대표적인 실험국가 역할을 하고 있는 이스라엘이... 접종률이 55%나 되는데도 불구하고, 다시 집단감염이 늘고 있다고 하니... 거리두기 완화에 대해 걱정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의 경우는.. 백신접종만 믿고, 너무 안이하게 대응을 하고, 마스크도 갑자기 다 벗을 수 있도록 하고... 이런 것들이 화근이 됐다네요. 한국은 안 그럴 거라 믿지만! 우리도 정신을 더 바짝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뭐.. 자영업자 분들이 너무 힘들고, 언제까지 강력한 거리두기를 하면서 살 수만은 없기에... 이젠, 정책적 거리두기는 좀 완화되어도.. 개인들이 더 철저하게 방역수칙 준수를 해야겠죠?!!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갑자기 확진자가 증가하는 일이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말이죠! 절대 함부로 마스크도 벗지 마시구요!..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세계와 한국 경제의 최근 주요 흐름에 대해 짚어볼 거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