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4월 9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4-09 16:37

4월 9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아.. 제가 어제 ‘잔인한 4월’에 대한 이야기 잠시 했었지만요. 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가.. 또 잔인한 4월을 맞은 것 같네요. 정말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도 시작됐는데, 왜 오히려 이렇게 코로나19 확진자들이나 사망자들이 늘어.. 세계적인 또 한 번의 재확산 시기를 맞는 걸까요?

한국에서도 요 며칠간 600명대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방역 고삐를 더 단단히 조여야 한다.. 그러고 있는데, 세계적인 상황이 너무 심각해서 한국은 ‘가장 방역이 잘 되는 나라’로 다시금 해외 여러 나라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한국과 인구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영국 같은 데서는, 자기 나라가 한국 수준이면 예전의 평상시처럼 할 거 다 하면서 생활할 거라는 우리 입장에서는 좀 끔찍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있다던데요. 아무리 그래도 예전의 평상시처럼 할 거 다 하면서 생활하면.. 안 되겠죠?

어쨌거나, 한국 정부도 기존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금지는 유지하되, 방역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앞으로 3주간 강도 높게 이행하겠다.. 는 공식 발표를 했습니다.

오랜 방역으로 피로감이 높지만, 그래도.. 앞으로 더 고통스럽지 않기 위해, 한국을 부러워하는 영국이나 미국처럼 되지 않기 위해.. 다시 한 번 힘들 내봐야겠습니다!..

자, 금요일에도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 영부인의 눈에 띠는 행보가 최근에 세계 화제의 뉴스가 되기도 했는데요.

오늘 <더 깊은 뉴스>는 미국과 세계의 대통령 영부인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로 함께 합니다.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하구요.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