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자력갱생’ ‘국산화’ 관철하려다…청진섬유화학공장서 폭발사고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1-01 14:52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자력갱생 방침 달성을 위해 무리하게 시험을 진행하다 사고가 났다는 건가요?

진행> 실제로 현장 기술자들은 실험 자체를 반대하기도 했다고요?

진행>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자력갱생 방침과 지시가 결국 사고로 이어진 셈인데요. 자력갱생 구호만으로는 결코 북한 당국이 목표로 하는 경제 발전은 이룰 수 없다는 걸 하루빨리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식은 어떤 소식인가요?

진행> 이후 진행된 조사에서 그가 가혹행위 때문에 탈북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라고요?

진행> 호위국은 김정은 일가의 안전을 책임지는 부대이기 때문에 이 사건이 더 심각하게 다뤄졌다고요?

진행> 물론 탈영이나 탈북 자체가 중범죄에 해당하기는 하지만, 며칠 만에 사형이 집행되는 것 자체는 북한의 사법 체계도 위반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도 안타까운 소식과 함께 했는데요.. 이제 올해도 두 달 정도 남았는데, 남은 시간 동안은.. 북한 내에서 좀 더 반가운 소식이 많이 들렸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정아 기자,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