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페니실린 구해 자체 치료한 여성 사망…의료체계 부실이 낳은 비극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30 15:56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하셨나요?

진행> 소독약은 코로나 방역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물품이죠.. 소독약마저도 구할 수 없는 상황이라니 정말 걱정이 됩니다.

진행> 물론 자주 입을 헹구거나 손을 씻는 것 자체도 위생 확보에 도움이 되겠지만.. 결국 임시방편일 뿐이잖아요?

진행> 방역 물품 부족도 문제겠지만, 현재 북한 내에서는 의약품 부족이 더 큰 문제잖아요. 북한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의 절반 정도가 약물 부작용으로 사망을 했다고 하니.. 정말 상황이 심각해 보입니다. 실제 이와 관련한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요?

진행> 북한 당국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경우 페네실린 주사를 맞으라고 얘기하고 있다죠?

진행> 정말로 안타까운 사건이네요.

진행> 의약품은 물론이고 방역물품까지도 부족한 상황이라 북한 내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더 커지지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국제사회에서는 언제든 지원을 하겠다는 입장이니까요. 북한이 하루빨리 기본적 의약품이나 방역물품에 대한 지원을 받았으면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