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혜산서 母子 숨진 채 발견… “장사라도 맘 놓고 하게 해줬으면”

지금 북한은
작성자
정은 김
작성날짜
2023-01-09 14:47

진행 : 네,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지금 북한은’,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오셨나요?

진행 : 새해부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저희도 마음이 무거운데요. 어쩌다가 이런 비극이 발생하게 된 건가요.

진행 : 이들 모자의 불행한 사연을 들은 주변 이웃들도 마음이 편치는 않았을 것 같은데요.

진행 : 이들 모자의 비극에 대한 책임은 그 누구도 아닌 북한 당국과 지도자에게 있다는 점을 분명히 얘기하고 싶네요.

연관해서 북한이 연말 전원회의에서 내놓은 국방력 강화 방침에 대한 주민들의 불만 여론이 계속 감지되고 있다고요?

진행 : 주민들 사이에서는 주로 어떤 반응이 가장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하나요?

진행 : 핵무기나 국방력 강화가 아니라 주민 생활에 더욱 관심을 쏟아달라는 절규로도 읽혀지네요.

진행 : 북한 당국이 지금 관심을 쏟아야 할 일은 국방력 강화나 핵무력 과시가 아니라 절대 빈곤상태에 놓은 주민들을 살피는 것이라는 걸 이제라도 제발 깨달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