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 방송정보 | 기획 특집
  • 출연진행:

공식 SNS

미래에셋을 만든 박현주 회장 2부

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6-11-17 15:34


이: 한국 경제를 움직이고 있는 기업가들의 모험과 도전 그리고 성공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오늘도 .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김정호 특임교수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이 : 지난 시간 한국의 금융업을 이끈 인물, 박현주회장의 이야기를 다 듣지 못하고 마쳤어요. 오늘 그 이야기 이어가보겠습니다.

이: 미래에셋을 건설하고 바로 IMF가 터지는데요, 이 위기는 어떻게 극복했나요?

이: 회사법 제정으로 우리나라에 간접 주식투자의 길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게 당시 박현주회장에게는 큰 기회가 되었을 것 같아요.

이 : ‘뮤추얼펀드’는 주식투자에 대해 전문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도 투자를 시도해 볼 수 있도록 해줬겠군요?

이 : 박현주회장은 뮤추얼펀드뿐 아니라 이외에도 다양한 주식 투자 상품을 만들어 내놓죠?

이 : 한국 금융업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큰 성공까지 거둔 박현주회장은 한국을 넘어 해외로 눈을 돌리는데요, 어떤 나라에서 어떤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나요?

이 : 박현주회장이 설립한 ‘미래에셋금융그룹'은 현재 대한민국 최대의 증권회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규모가 얼마나 되나요?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