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경제정책은?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21 15:17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경제 공약에 대해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여러 영향이 한국에도 미칠 우려가 많기 때문에, 윤 당선인은 상당히 경제 정책과 외교 정책을 잘 펼쳐야만 할 텐데요. 아직 취임도 하지 않은 상태고. 5월이 돼야 하는데.. 어쨌든, 현재 알려진 윤 당선인의 정책대로라면, 한국의 경제가 이후에 어떻게 바뀔까요?

진행> 정부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시장의 효율성을 최대한 활용해 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는 취지라는 거죠?

진행> 어쨌든 이후 경제 성장에 대한 부담도 클 수밖에 없는데요?..

진행> 네... 업종별 현황도 살펴봐야 할 텐데요. 가장 수혜를 받는 분야는 어떤 분야일까요?

진행> 전통적으로.. 한국의 완성차 기업은 한국 경제 전반을 뒷받침하고있는 것 같은데요. 코로나 시대에 여러 선진국과 일본 등의 자동차 산업이 주춤하면서.. 한국의 자동차 산업이 더 각광 받게 되기도 했죠. 이 밖에 또 어떤 업종의 수혜가 예상되나요?

진행> 차기 정부의 공약대로라면, 제조업이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있는 것 같은데.. 걸림돌은 없나요?

진행> 자, 그리고 특히.. 윤석열 후보에게 투표한 대부분의 한국 국민들은 그 이유가 부동산 때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 부동산 관련해서는 어떨까요?

진행> 공약이 전 국민을 위해 긍정적인 방향으로만 이행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수도권에 최대 150만호면 상당한 규모인데요. 집값, 전셋값 등의 안정화를 위해 어떤 방안을 내놨나요?

진행> 주거 여건 개선은 우리 삶의 필수 요인인 만큼, 모든 서민들과 국민들에게 좋은 방향으로 잘 실행이 되어야 할 것 같은데요.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특히 환경 문제에 관심이 큽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어떤가요?

진행> 환경과 에너지 관련해서 좀 더 구체적인 공약은 없나요?

진행> 윤 당선인의 경제 공약을 두고.. 전 국민과 서민들을 위한 민생경제 행보가 잘 펼쳐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원규 기자였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