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코로나 장기화 2년, 한국인들이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2-15 17:30

진행>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사회문화현상에 대한 분석과 문화소식들을 더 흥미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더 넓은 뉴스’ 시간입니다.
오늘도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2021년도 벌써 거의 다 지나가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다양한 새해 전망들이 나오고 있는데.. 코로나19 공포는 새해에도 여전히 지속될 것 같죠?

진행> 정말 속상하네요.. 그런데, 코로나가 일상을 위협하는 게 이렇게 여전한데도, 그 때문에 사람들은 더 떠나고 싶은 욕망을 키우게 된다고도 하죠?

진행> 그게 뭔가요?

진행> 해빗 어스.. 새롭게 부각되는 유행 방향을 모아 보니, 큰 유행의 흐름을 가리키는 단어가 나온 거 같은데요. 7개의 키워드가 만드는 단어라죠?

진행> 그렇군요.. 우선 첫 번째로 꼽히는 Hashtags라는 말은 SNS에서 사진이나 글을 올리면서 달게 되는 꼬리표인데요. 이 낱말이 개별화 다양화를 뜻하는 말이 되나요?

진행> 그렇군요.. 두 번째 단어는 Anyone 인데.. 누구와 함께라도 일단 여행을 가고 싶어 한다는 뜻인가요?

진행> 야.. 코로나 시대에.. 여행도 이제는 그렇게 뭔가.. 더 세분화 되고, 달라지는 것 같네요. 정말... 그러면, Beyond Boundary 라는 말을 번역하면 경계를 넘어선다는 말인데, 이것은 또 무슨 의미일까요?

진행> 그런데, 요즘에 갑자기 등장한 오미크론 비루스 때문에.. 그런 경향도 주춤해지고 있죠..

진행> 그렇군요.. 그런데, In a Wink 라는 말은 영어만 들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순식간에, 눈 깜짝할 새 라는 의미의 일종의 숙어죠?

진행> 아.. ‘즉흥여행’을 표현하는 거군요?..

진행> 그리고 Therapy.. 이 단어는 치유라는 의미의 단어인데요?..

진행> 정말.. 그런 게 다 최근에 갑자기 많이 등장하게 된 여행 관련 말들인 것 같네요. Usual Unusual.. 이 말은 서로가 모순되는 단어들이잖아요? 특별하면서도 일상적인 여행이라는 의미인가요?

진행> 네, 코로나 초기에 인기였죠..

진행> 마지막 키워드가 정말 짠한 느낌을 줍니다. Special me.. 나만의 특별함을 찾고 싶은 마음이 더욱 강해진다는 이야기겠죠

진행> 그렇군요.. 오늘은 여행심리가 크게 확대됐다가, 오미크론 비루스 출몰 때문에 다시 악화된 요즘... 코로나19 공포가 여전할 걸로 전망되는 내년의 새로운 여행 트렌드.. 유행 전망을, 새롭게 등장한 단어 분석을 통해 살펴봤습니다. 김성수 평론가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