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신지은(MC), 김희진(작가), 양정아PD(총연출), 이정철PD(연출)

공식 SNS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0-26 16:33

10월 26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최근 한국 전라도 광주의 한 대학교 인근에서는 쓰레기봉투를 든  20대 청년들의 모습이 자주 목격된다는데요.

청년 5~6명이 골목 곳곳을 돌면서.. 버려진 종이 커피잔, 담배꽁초, 찌그러진 캔, 상가 전단지 같은 걸 쓰레기봉투에 담는다고 합니다.

정해진 시간도 없고, 참여 인원도 들쑥날쑥이고 어떤 날은 많다가도 어떤 날엔 청년 혼자서 그런 일을 하기도 한다는데요.

이들의 정체(?)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됐는데요!

쓰레기를 줍는 선행을 하기 위한 소모임 '쓰(수)레기를 줍는 이들'이라는 뜻을 가진 '수줍이'들이라고 하네요.

수줍이는 전남대학교의 한 철학과 졸업생과 경제학부 신입생이 주축이 된 모임이라는데요.

이 젊은이들은 "칭찬받으려고 하는 행동이 아닌, 변화를 이끌기 위한 모임"이라며, "주변 분들의 응원으로 매일 활동이 더 알차지고 있다"며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담배꽁초를 모을 수 있는 깡통을 골목 곳곳에 배치하고, 쓰레기 무단 투기를 경고하는 벽보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해 부착할 거라고도 하네요.

젊은이들이 말없이 실천하는 행동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호응하고 함께 하고 있다는데요.

거리도, 사람들의 마음도 다.. 훨씬 더 깨끗하고 화사해지고 있다네요! 이런 젊은이들의 바로.. 나라의 희망이고 미래겠죠?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어제 세상을 떠난.. 한국의 세계적인 기업 삼성의 이건희 회장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삼성전자의 발전사도 들려드릴 거구요.

한국에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소확행'이라는 말이 있다고 말씀 드렸었죠?

지난주부터..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시간!.. '소확행 뉴스'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