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김희진(작가)
  • 연출양정아PD(CP), 이정철PD

공식 SNS

2021년 10월 11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1 17:13

10월 11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신지은입니다.

한국 여권의 힘이 이렇게 강한 줄 몰랐는데요. 대한민국 여권의 파워가 세계 2위라고 합니다. 최근에 헨리앤드파트너스가 발표한 헨리여권지수에서 한국은 도이칄란드와 공동으로 2위를 차지했는데요.

헨리여권지수란 국제항공운송협회의 자료를 바탕으로 무비자로 갈 수 있는 국가의 수를 지표화한 건데요. 현재 한국은 방문대상 국가 또는 지역 199곳 가운데
무비자로 190곳을 방문할 수 있다네요.

공동 1위는 싱가포르와 일본으로, 199곳 가운데 무비자로 192곳에 입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무비자로 입국 가능한 국가가 39곳으로, 전체에서 109위를 차지했다고 하구요.

그런데, 이렇게 여권 파워가 좋은 게.. 단점도 있다고 해요. 유럽 같은 데를 여행할 때,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는 등 분실 위험이 크다고 하죠. 여권의 값어치가 높기 때문에, 더 표적이 되나 봅니다.

백신접종만 완료하면, 점점 해외여행도 할 수 있을 거라고는 하는데.. 에고.. 그래도 아직은 멀게 느껴집니다. 법적으로는 해외에 나갈 수 있다고 해도, 그래도 여전히 한국이 제일 안전한 상황이니.. 코로나 무서워서 해외 나가기가 사실.. 겁나는 거죠. 제발 제발 이 지겨운 코로나가 거짓말처럼 사라지고! 세계 2위의 파워를 가진다는 대한민국 여권 들고, 가슴 설레며 비행기 좀 타봤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오늘부터는 또 살짝~ ‘뉴스통’의 가을 개편이 이뤄지는데요.

월요일의 ‘순위뉴스 7’ 코너 변함없이 함께 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그대로 갑니다.

<더 알찬 뉴스> 코너가 조금 바뀌는데요.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 소개 시간 가지려고 하구요. 오늘 그 첫 시간으로 ‘삼성비스포크’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에 대해 집중 탐색해 보는 ‘피플’ 코너로 변함없이  함께 하구요.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도 알려드리는데요. 오늘부터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대신, 여러분들께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짧은 퀴즈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소소하지만, 더 유익하고 즐거운 가을 개편이 되길 바라구요~

오늘도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