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1월 14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1-14 17:30

1월 14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 정부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3주간 사적모임 인원을 6인으로,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은 오후 9시로 제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용하기로 했는데요.

한국 정부와 국민들이 또 노력을 많이 해서, 한국의 코로나19 상황은 많이 좋아지고 있지만, 오미크론 변이 비루스가 워낙 전파력이 강한 만큼..
조금 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거죠..

한국 정부는 앞으로 3주간,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만, 오래 지속된 방역강화 조치로 인한 고통을 감안해 사적모임 인원 제한만 4인에서 6인까지로 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설 연휴가 2주 정도 뒤라.. 뭐, 아무래도 방역강화 조치를 계속 이어갈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특히 지난주부터는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이 빨라지면서, 이틀 전에는 한국에서도 확진자의 20%를 차지하는 등 우세종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게.. 방역조치를 일부만 완화하게 된 가장 큰 배경이라네요.

네.. 오미크론과 델타 변이의 결합인 델타크론인가 하는 변이 비루스까지 또 나왔다고도 하니, 휴... 힘들지만, 방역을 더 철저히 하는 수밖에 없죠..

뉴스 코너에서 좀 더 이 관련 소식 전해드릴 거고요. 남한과 북한의 모든 국민들이 지치지 말고, 더 힘을 내면 좋겠습니다!

네,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일본이 세계 주요 7개국에서 탈락하고, 한국이 그 자리에 들어가게 될 수도 있다는.. 일본의 충격적인 자가진단에 관한 소식 전해드릴 거구요.

금요일에 살펴보는 이번 주의 화제의 검색어.. ‘주간 검색어’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