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2월 8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2-08 16:31

12월 8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에서 오늘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7000명 대까지 발생했는데요. 하루 만 여 명 정도 발생까지는 예측하고, 단계적 일상 회복을 준비한 한국 정부이긴 한데요
확진자의 대다수가 서울과 수도권에 몰리는 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다른 지역은 여유가 있는데.. 서울과 수도권 방역과 치료 같은 것만 너무 빡빡해지는 거죠.

증상은 미미한 편이라도, 감염력이 너무 강한 변이 비루스도 걱정이구요. 특히, 지난 백신접종 기한이 많이 지난 고령층과 청소년층의 감염이 많아지고 있어서.. 고령층의 추가접종과 청소년층의 백신접종을 더 권고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다른 나라들은 요즘에 하루에 기본적으로 수 만 명의 확진자들이 발생한다고 하고... 매일 매일 검사를 엄청나게 많이 해서 확진자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확진자 동선까지 일일이 추적하면서.. 세계 최고의 방역을 해낸다는 한국도 이렇게 매일 힘겨운 싸움을 해나가는데...


보는 하나도 밝히지 않는 온통 깜깜이에.. 백신도 안 맞고, 국제기구 사람들마저 다 돌아가게 하는 봉쇄만으로.. 이 강력한 전염력의 코로나 방역을 한다는 북한이... 더 답답하고 안타까워지더라구요.

더 이상 고집 부릴 때가 아닙니다. 북한 당국이 하루라도 빨리 진정으로 주민들을 위한 방역으로 돌이켜 주기를 바랍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한국의 드라마나 음악 등과 같은 콘텐츠를 넘어.. 이제는 음식문화까지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미국과 영국 등의 소식 전해드릴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