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유엔, 2022 인도지원계획에서 북한 제외...배경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2-07 16:38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 당국의 국경봉쇄로 유엔이 북한을 인도지원 대상국에서 제외했습니다. 현장에 접근할 수 없어서 지원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자료나 정보가 없기 때문에 지원하기 어려운 건데요. 유엔이 내년에 북한을 인도지원 대상국에서 제외했다고 하죠?

진행> 유엔 요원들이 북한에서 활동을 못하니까, 인도주의 지원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 거겠죠?

진행> 그러면 국제기구의 활동이 아예 중단되는 건가요?

진행> 지금 북한 주민들 상황이 어렵잖아요. 국제사회에서도 이를 우려하고 있고요?

진행> 지금 북한에서는 가을걷이가 끝났잖아요. 식량 상황은 어떤가요?

진행> 상황이 어려운 것 같은데요, 코로나 왁찐을 접종하면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북한이 왁찐 지원도 안 받고 있죠?

진행> 국제사회는 북한 주민들을 돕고 싶어 하지만, 김정은 위원장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려운 계층을 북한 정부가 잘 도와주고 있나요?.. 북한이 국제사회가 내민 협력의 손길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체크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