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北, ‘요소 대란’ 적극 대처 지시…부랴부랴 무역활동 허가·확대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1-17 15:45

진행>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한국에서는 발 빠른 대응으로 벌써 이 문제가 거의 다 해결됐는데요. 중국의 요소 수출 제한으로 북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렸었죠. 북한 당국 역시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하죠?

진행> 그동안 북한 당국은 코로나 방역을 이유로 무역 활동에 제한을 뒀는데, 비료 원료 수입 때문에 제한을 좀 풀어주는 건가요?

진행> 그만큼 비료 생산이나 수급 상태가 좋지 않다고 봐야겠군요?

진행> 앞서 북한 당국은 요소 및 비료 수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교 통로(채널)도 동원하고 있다고 하셨잖아요. 어떤 움직임이 있나요?

진행> 비료는 농사 준비에 꼭 필요한 만큼, 북한이 어려운 상황을 잘 해결하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식 살펴볼까요?

진행> 결핵 환자가 늘고 있나 보군요?

진행> 그동안 북한 정부 자력으로 결핵 치료를 못해서 국제기구가 지원을 했을 거잖아요. 현재 결핵이 확산되고 있다면, 대처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진행> 국제기구가 북한에 지원하려고 했던 결핵 치료제가 국경봉쇄로 20개월 째 들어가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 북한 당국이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이라도 받아들이면 좋겠습니다. 지금 북한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연합뉴스tv 유튜브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