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탈북 방지 총력 北, 안전원에 “담당 지역 하루 100바퀴 돌라” 강요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1-15 15:45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도와 시 차원에서 구체적인 후속 조치들이 나왔나요?

진행> 그렇지 않아도 코로나 방역을 위한 통제 조치가 강도 높게 이뤄지는 상황에서, 감시 체계를 추가로 확충하겠다는 거니.. 주민들의 불편이 클 수밖에 없겠어요.

진행> 결국 이것도 지시를 위한 지시가 될 확률이 높겠네요. 늘 강조하는 거지만, 통제와 감시를 위한 고삐만 조일 게 아니라, 주민들의 생활을 살피는 정책에 더 관심을 기울여주면 좋겠네요. 다음 소식은 어떤 소식인가요?

진행> 아무래도 지난여름 북한을 강타했던 폭우 피해와 연관이 있겠죠?

진행> 백신도 소용이 없고.. 수인성 전염병이 계속 확산되는 양상이라면.. 그나마 치료제라도 빨리 먹어야 할 텐데.. 이 마저도 구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요?

진행> 최근 한국을 비롯한 국제사회가 식량과 의약품 같은 인도주의 지원에 나서겠다는 의사를 적극 밝히고 있는데요. 북한 내 상황이 그렇게나 어렵다면, 하루빨리 이 지원을 받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오늘도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