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중국發 요소 대란, 북한에도 영향… “비료 생산공장도 가동 중단”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1-10 17:00

진행>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 오셨나요?

진행> 실제로 비료 생산 공장이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는 건가요?

진행> 북한은 자력갱생을 강조하잖아요. 자체 힘으로 해결은 어려운 건가요?

진행> 결국 중국에서 수입을 해야 문제가 해결되겠군요. 그런데 중국도 상황이 녹록치 않죠?

진행> 상황이 쉽지 않은데, 그래도 다른 나라에서 수입을 하려고 한다거나, 정부 차원에서 대책 마련을 하고 있나요?

진행> 중국 발 요소 대란으로 지금 남북한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그래도 남한은 비축 물량도 있고, 현재 사재기 통제를 하고 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마음만 먹으면 국가 지원 하에 요소수의 국내 생산이 가능한 상황인데.. 북한은 그렇질 않으니 걱정이네요. 어쨌거나 어려운 상황을 잘 대처해 나가길 바라 습니다. 다음 소식도 살펴볼까요?

진행> 도당위원회가 이런 정책을 추진하는 이유가 무엇 때문인가요?

진행> 당의 지시라고 해도 현실성이 있어야 할 텐데, 주민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진행> 현실에 맞지 않는 정책을 억지로 끼워 맞추려고 하지 말고, 코로나 왁찐부터 확보하고, 국경을 빨리 열어서 인민경제(민생)를 정상화하면 좋겠습니다. 지금 북한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