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17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17 16:45

3월 17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최근에.. 여러 가지로 어려운 일들이 많은 지구촌이지만요. 또.. 그 이면에는 따뜻하고 흐뭇한 일들도, 찾아보면 많이많이 있습니다.

요즘에 유행하는 좋은 것들 중 하나가 ‘생일기부’라고 하는데요. 보통.. ‘생일’하면, 생일 맞은 사람이 선물을 받는 날이잖아요?.. 그런데, 자신의 생일에 아름다운 선행과 기부를 오히려 실천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의 방탄소년단과 같은 유명한 스타들이 자신의 생일에 통 큰 기부를 하는 일도 많다고 하고요. 우리 같은 일반인들도 생일기부 플랫폼 같은 걸 통해서, 자신의 생일을 맞아.. 더 의미 있는 기부활동 같은 걸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어려운 이웃이나 어린이들을 돕기도 하고요.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도 하고,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들이나 해외 난민들을 돕기도 하고... 생일기부를 할 수 있는 곳들은 정말 다양한데요.

이런 따뜻하고 아름다운 흐름이 유행하는 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한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계속해서 꾸준히 진행되는 우리 인류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를 잡아가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저도.. 다음 번 생일 땐, 꼭 ‘생일기부’를 실천해봐야겠습니다!

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격주로 보내드리는 양정아 기자의 ‘신문 몰아 보기’ 코너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