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10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10 16:39

3월 10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어제 한국은 정말 뜨거운 밤을 보냈는데요. 1%p를 오가는 초접전의 승부 끝에 20대 대통령의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이 됐습니다.

우리 방송을 통해서도 윤석열 후보와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선거기간 내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는 얘기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최종 선거 과정에서도 막판까지 치열한 경합이 벌어졌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당선 확정 이후 “이제 우리 경쟁은 일단 끝났고 우리 모두 힘을 합쳐서 국민과 대한민국을 위해서 하나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제 당선인 신분에서 새 정부를 준비하고 대통령직을 정식으로 맡게 되면 헌법 정신을 존중하고 의회를 존중하고 야당과 협치하면서 국민을 잘 모시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고요.

마지막까지 극적인 승부를 펼친 이재명 후보도 "당선인께서 분열과 갈등을 넘어 통합과 화합의 시대를 열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품격 있는 응원의 인사를 건넸습니다.

네.. 치열했던 승부는 끝이 났고, 이제 더 나은 한국을 그리고 더 나은 한반도의 미래를 위해 힘차게 나설 일만 남았겠죠. 온 국민의 열망을 담아 윤석열 당선인이 성공적으로 대한민국호를 잘 이끌어 주기를 바라겠습니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부터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고요.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