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4월 23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4-23 16:15

4월 23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영향력은 방역을 세계에서 제일 잘 하고 있다는 한국에도 미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물론 하루에도 30만 명가량의 확진자가 나온다는 인도 같은 곳과는 비교도 안 되지만.. 한국에서도 700명대의 확진자들이 요 며칠,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들 백신 맞기 시작했다고... 또.. 요즘 봄 날씨가 너무 좋으니까, 여기 저기 나들이 다니고, 음식점들에 모이고 국민들이 오히려 느슨해져 그런 것 같다는 말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그런 영향이 있겠죠?

어쨌거나, 한국 정부는 의료체계에 여력이 있고, 급증 양상도 보이지는 않아서..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 대신, 다중이용시설 관리 강화와 예방접종 확대에 집중하겠다고 하네요. 1000명대 발생 우려를 걱정하기도 하는데요. 그러기 전에! 확산세가 꺾이길 바랍니다!

모두 힘들고 지치지만.. 다 같이 백신 잘 맞고, 조금 더 참으면... 집단면역이 형성될 겁니다. 우리.. 느슨해지지 말고, 좀 더 힘내보아요~!!

자, 금요일에도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아시아 최고의 미식도시’라는 게 최근에 선정됐다고 하는데요. 아시아의 미식도시와 아시아 나라들의 대표 음식들에 대한 이야기 흥미롭게 들어보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