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월 1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18 14:46

1월 1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에서는 오늘.. 지난주의 신년사에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기자들과 인터네트로 함께 하는 신년 기자회견이 있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인터네트 화상 회의의 형식으로 진행이 됐습니다.

북한과의 새해 관계에 대한 질문에 바이든 정부가 그래도 한국 정부와 색깔이 좀 더 비슷한 정부가 될 테니, 좀 더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남북관계와 북미관계를 풀어나가겠다고 밝혔구요.

그리고, 지난번에 싱가포르 합의 이행이 구체적으로 못 돼서 하노이 합의가 불발됐다면서 남북 정상 간의 만남도 꾸준히 시도하면서, 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더 해 나가겠다고도 했습니다.

북한 주민들의 어려움이 여러모로 큰데요. 북한도 올해는 훨씬 더 달라진 태도와 마음으로.. 주민들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남한 및 미국과의 관계 개선에 팔을 걷어붙이길 소망해 봅니다.

그렇게 하면, 북한 주민들의 삶이 실질적으로 많이 개선되고. 한반도에도 진짜 평화가 올 수 있을 텐데 말이죠.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전해 드립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얼마 전에 있었던 세계적인 가전제품 박람회와 산업 현황, 한국 기업들의 놀라운 성과 등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