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北 자동차공장, 타이어 없어 차 출하 못해…원자재 부족 심각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3-15 16:14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전해주시나요?

진행> 승리자동차연합기업소는 북한을 대표하는 자동차 공장인데.. 그런 곳마저 그런 지경이라면 상황이 꽤 심각한 거죠?

진행> 타이어 공급 부족의 원인은 아무래도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비루스 방역 상황과 연관되어 있겠죠?

진행> 올해 봄에는 북중 국경 봉쇄가 풀릴 것이란 기대도 있었지만, 아직 별다른 움직임은 포착되지 않고 있는데요.

하루빨리 무역이 재개돼서 북한 경제가 다시 정상화 되는 길로 가야할 텐데 참 걱정스럽습니다. 다음 소식도 살펴볼까요?

진행> 정말 너무 하는군요.. 한국 영화와 오락 프로그램들을 유포했다고 총살까지 하다니 진짜 말도 안 되는 일이 아닐까 싶네요.

그 부부는 어쩌다가 당국에 적발이 된 건가요?

진행> 신고한 동업자라는 사람도.. 설마 죽이기까지 할 줄은 몰랐을 것 같은데, 그 사람도 큰 충격에 빠졌을지도 모르겠네요.

괜히 신고를 해서, 내가 사람을 죽게까지 했다 뭐, 그런 여하튼, 지난 1월에 사건이 알려졌는데, 불과 두 달도 채 안 돼 총살까지 이뤄졌다니 제대로 된 재판 절차도 거치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진행> 정말 황망하고도 마음 아픈 소식이네요.

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노동신문>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