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4월 11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11 16:23

2022년 4월 11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진행을 맡은 저는 윤주원이고요.

오늘은 뉴스통 방송 500회 째를 맞이하는 날이기도 하고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이었기도 했습니다. 1919년 4월 11일에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세워졌죠.
이 날의 법통과 역사적 의의를 기리는 날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입니다.

임시정부 출범의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면, 1910년 을사늑약이 체결된 후에 국권을 강탈당해 암담한 시기가 한반도에 도래했고요. 그 이후, 조국의 독립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독립운동을 전개했는데요. 1919년 3·1독립만세운동을 시발점으로.. 조국의 국권 회복을 위해 중국 상하이에서 민족지도자들로 구성된 임시정부가 출범하게 되죠. 임시정부는 독립운동의 중심축이 됐고요. 광복을 맞는 데에 의미있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전 세계가 정치,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는 시대가 됐습니다. 독립운동 하는 심정과 의지로..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야 한다는 말도 많이들 합니다.

네.. 한국 국민들은 취미 중 하나가 ‘국난극복’이다... 이런 말이 있는 거..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은 아실지 모르겠는데요. 그만큼 우리 한민족에게는 어려움을 잘 극복해나가는 유전자가 있다는 의미일 겁니다.

자국의 이익에만 매몰된 강대국들과 여러 가지로 힘든 한반도의 정세 속에서 국난극복의 DNA.. 유전자를 가지고, 다시금 잘 이겨내 보자는 의지를
다지게 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이었습니다.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한국의 산업 현황 등 전해드릴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