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4월 6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06 16:38

4월 6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주원이구요.

한국에서는 오늘부터 코로나19 확진자가 직접 약국에 가서 처방의약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점을 찍은 이후.. 한국에서는, 확진자가 보통 가장 많이 집계되는 수요일인데도, 오늘도 많이 줄어든 양상을 보였습니다. 한국은 특히..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그 잡기 힘들다는 스텔스 오미크론 변이 비루스도 잘 잡아내고 관리를 잘 한 게, 치명률 최저치를 유지하게 된
여러 이유 중 하나라고도 하더라고요.

이렇게.. 오미크론도 잘 잡아 가고, 약국에서 확진자가 직접 처방제도 구입할 수 있고. 그야말로, CNN 등 외신들의 분석대로, 한국이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팬데믹을 벗어날 날도 멀지 않았겠구나.. 기대감이 높은데, 아... 중국과 또 다른 먼 나라들에서는 다시금... 치명률이 높은 또 다른 변이 비루스가 발견되기 시작했다는 비보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음을 놓을 수가 없는데요. 그런 비루스들은 제풀에 빨리 사라지길 바라며, 혹시나.. 더 정확한 소식이 들어오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어제 방송 마치며 잠시 전해드렸습니다만, 최근에 있었던 ‘그래미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소식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