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30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30 16:56

3월 30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최근에 세계정세도 그렇고.. 북한 관련해서도 온통 듣기 안 좋고 딱딱한 소식들 일색이었는데요. 오랜만에.. 이런 소식도 있긴 하네요. 북한이 코로나19로 국경을 2년 넘게 봉쇄하고 있는 와중에 자국 관광 상품 홍보 글을 게시했다는데요.

북한 내각 국가관광총국이 운영하는 인터네트 사이트 ‘조선관광’이 최근에 평양마라톤대회와 북중 연로자문화교류관광과 관련된 홍보 글을 올렸다네요.

두 글 모두에 구체적인 개최 일정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는 없었다고는 하는데요. 해마다 봄이 오면.. 북한에서도 이런 행사들을 그동안 해왔던 건가?.. 싶더라고요.

한국에서는 코로나19가 오기 전까지만 해도, 해마다 봄만 되면.. 그야말로 온갖 마라톤이니.. 봄꽃축제니... 이런 행사들이 전국에서 얼마나 많았는지 모릅니다.

오미크론 변이 비루스로 인해 그래도 전환기를 맞은 올 봄에는... 코로나 이전에 있었던 봄 행사나 축제들이 좀 살아날까요?... 한국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정점을 찍고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아직 엄청나게 확 감소된 상황은 아니어서... 마음 놓고 봄 행사를 열기에.. 불안하긴 합니다.

아무리 증상이 경미하다고 해도, 확진자가 많아지다 보면.. 위중증 환자도 늘어나는 건 어쩔 수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조심을 더 해야 할 것 같네요.

조만간 남한에서도 북한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모여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계절 행사나 축제들을 마음 놓고 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있었던 아카데미 시상식과 관련된 소식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