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2월 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08 17:07

2월 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오늘 200명대로 줄었는데요. 코로나19 '3차 대유행' 초기 단계였던 지난해 11월 하순 이후 첫 200명대 기록입니다.

이에 한국 정부는 설 연휴가 끝날 때까지 일주일간 상황을 지켜보고, 수도권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 연장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는데요.

아 점점 확진자 수가 줄어가는 건 좋은데.. 이거 뭐.. 마음을 놓기는 힘드네요.

우리 자영업자 여러분들 생각해서라도, 5인 이상 사적인 모임 금지라든지 영업시간 제한 같은 건 좀 풀려야 하긴 하는데

그렇게 하면, 또 확진자가 증가할까봐 걱정인 거죠.

설 연휴 지나고, 확진자가 늘까봐 더 우려가 되기도 하구요.

그래도 어쨌거나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는 연일.. 확진자들, 사망자들이 늘어 난리라는데 언제나 위기 때마다, 이렇게 힘과 마음을 모아 남다른 성과를 내는 우리 국민들 정말 파이팅입니다!

북한에서 이 방송 들으시는 분들도 더 힘내시기 바라구요!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전해 드립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코로나19 시대에 훨씬 더 큰 성과를 내고 있다는 세계적인 기업과 그 창업자에 대한 이야기 들려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