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제14기 최고인민회의 3차 회의 개최한 북한 당국, 주목할만한 현안은?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17 15:16

진행> 네, 역시.. 오늘 처음으로 만나보는 <북한 새로 읽기>코너인데요.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 코너명 그대로 ‘북한 새로 읽기’! 북한 현안에 대해, 이광백대표님만의 시야와 분석으로 촘촘하게 짚어보고, 행간을 읽어보는 시간인데요.

앞으로 매주 금요일, 여러분을 찾아 가겠습니다. 이 시간엔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데요.

이번 주에는 지난 12일 열린 14기최고인민회의 3차 회의 소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진행 : 네! 먼저, 최고인민회의가 어떤 기관인지, 간략하게 정리해주시죠.

진행> 그렇다면, 14기 최고인민회의.. 이번이 세 번째 회의로 알려 져 있는데요.
애초에는 10일 열릴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틀 연기해 12일에 열린이유가 있나요?

진행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대의원 수백 명이 평양에 집결해 회의를 열었는데요.
회의 결과를 짚어주시죠.

진행 : 그렇군요.. 이번 회의에서 국가예산안도 다뤘다고 하셨는데요. 눈에 띠는 대목은 어떤 건가요?

진행 : 북한의 경제사정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보건이나 경제부문 예산을 늘렸다는 점이 눈에 띠네요?

진행 : 법률 관련 안건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진행 : 원격교육이라면, 우리가 생각하는 인터네트를 이용한 온라인 교육을 말하는 건가요?

진행 : 재자원법이라는 것은 어떤 건가요?

진행 : ‘제대군관 생활조건 보장법'은 어떤 건가요? 그와 같은 법을 제정한 배경이 궁금한데요?..

진행 : 이번 회의에 김정은 위원장은 불참했다면서요?

진행 : 네, 이렇게.. 최고인민회의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봤는데요.

진행 : 네, 지금까지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북한의 최고인민회의 3차 회의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대표님 감
사합니다.

*썸네일 사진: 구글 지도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