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4월 21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21 16:52

4월 21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주원이구요.

한국을 IT, 인터넷 기술 강국이라고도 하는데, 한국인들 중에는 콤퓨터를 잘 다루는 세계적인 기술자들도 많고, 콤퓨터 게임도 세계 최고로 잘 한다고도 하죠.

콤퓨터 관련 기술자들 중에는, 좋은 일을 하는 화이트 해커들도 많다는데요. 해커라는 건.. 콤퓨터에 상상초월로 능숙해서, 암호 같은 것도 잘 풀고, 어느 사이트든 들어갈 수 있고.. 그런 고도의 기술을 가진 사람들을 말하죠.. 그런 기술을 좋은 데 써서, 다른 기술이나 산업 발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일 등에 이바지 하는 사람들을 화이트 해커라고 하는데요.

북한이 이.. 또 해커로 유명한데, 안타깝게도 북한은 화이트 해커가 아니라.. 전 세계의 민폐거리이자 불법집단인 블랙 해커가 유명합니다. 북한 해커들이 어느 나라의 어느 기관을 불법 공격했다.. 집중 공격했다... 이런 기사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암호화폐 관련 회사들을 집중적으로 자주 공격하나 봅니다. 그래서 디지털 자산을 훔치기도 하고요. 아주 질 안 좋은 범죄죠.

북한 경제가 워낙 어려우니.. 고도의 콤퓨터 관련 기술을, 이렇게.. 안 좋은 일에 쓰는 경우가 너무 많은 것 같은데요. 상황과 환경이 안 좋으면.. 좋은 머리, 뛰어난 재능 등도 악용되기가 쉽습니다. 북한의 상황이 점점 나아지고, 악명 높은 블랙 해커들도 사라지기를 바라 봅니다... 잠시 후에 이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격주로 목요일에 보내드리는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에서는 북한 출신 이정철 기자가 북한 주민들의 눈높이에 더 잘 맞는 뉴스해설을 전해드리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