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4월 1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18 17:15

2022년 4월 1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저는 윤주원이고요.

북한이 주말 새.. 16일 오후 6시쯤에 함흥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2발의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하죠.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뉴스 코너에서 조금 더 전해드릴텐데요.

주민들의 생활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하는데 막대한 비용이 드는 미사일 발사를 계속 감행하는 북한 당국의 도발 행위가 이제는 정말 중단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뭔가.. 참.... 지긋지긋하다....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전 세계 정세가 너무 불안정하게 돌아가기 때문에, 한반도까지 그 영향을 받아, 더 불안해지면 안 되겠다!.. 하는 생각이 더욱 절실하게 듭니다.

다시금.. 현명한 안보와 국방 등을 통해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를 굳건히 하고. 그런 게 역으로 세계 평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더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한국에서 최근에 각광 받는 산업 이야기 전해드릴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