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4월 14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14 16:45

4월 14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주원이구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일성 110회 생일인 4월15일 태양절을 앞두고 새로 조성된 평양 고급 주택지구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하죠?..

한국에서도 이 분은 유명한 것 같은데.. 김 위원장은 이날 리춘히 조선중앙TV 아나운서 가족과 기념사진도 찍었다는데요. 김 위원장은 리춘히 등 체제 선전에 앞장서는 이들에게 새 집을 선물하기도 했다네요.

아마도 홍보용일 것 같은 사진을 보니까,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정성스럽게 찍은 사진들인 것 같던데요. 한국의 고급 리조트 단지처럼, 좋아 보이더라고요.

체제 선전에 앞장서는 이들에게 이런 고급주택을 턱턱 선물하고.. 평양의 고급 주택지구는 준공도 했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북한 인민들이 얼마나 힘들게 사는가를 알고 있으니... 마음이 좀.. 착잡해지던데요.

아주 일부의 국민을 위해 짓는 고급 주택에 쓸 돈이나 무력시위에 쓸 돈을 북한의 전 인민을 위해 제대로 쓴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격주로 보내드리는 양정아 기자의 ‘신문 몰아 보기’ 코너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