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4월 13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13 17:10

4월 13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주원이구요.

4월 13일.. 오늘은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의 집권 10주년 기념일이었는데요. 한국의 한 신문에서는 경기도 파주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북한 개풍군 선전마을을 바라본 사진을 올렸습니다. 뭔가.. 상당히 적막하고, 황량해 보이기까지 하는 마을의 모습이었는데요.

북한은 여전히.. 김정은 위원장 집권 10주년을 맞이해서.. "지난 10년간은 자주 혁명노선을 틀어쥐고 자력으로 부강번영의 길을 열어나는 우리 국가(북한)의 막강한 저력과 불굴의 진군 기상이 힘 있게 확정된 나날이었다.." 이런 자평을 내놨다고 하지만... 참.. 현실과 진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들으면, 기가 막힌 허상인 선전 문구에 불과한 게 아닌가 싶고요.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북한 주민들이 가장 화가 날 수도 있는 선전 문구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전마을의 적막한 모습이 그렇게... 여전히 허상과 거짓을 강조하고 선전하는 북한 당국의 모습을 반영해 보여주는 것도 같았고요.

하루빨리... 이젠 아무도 속지 않는.. 그러한 어리석음과 허상에서 벗어나.. 국민들의 어려움을 먼저!.. 진정으로 살피고 개선해 가는 북한 당국이 되길 바랍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코로나에 대한 대응이 전 세계적으로 바뀌면서.. 관광객을 맞을 일에 대해 새롭게 고민을 하고, 혁신적인 방안들을 마련하려 애쓴다는.. 한국 지자체들의 관광산업 개발에 대한 소식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