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5월 24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24 15:01

5월 24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지난 금요일에 방송을 마치면서.. 주말동안 한미정상회담이 열리는 미국에서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오면 좋겠다는.. 소망을 전했었는데요.

주말동안..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려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나 한반도의 안보와 대북 관계 개선 문제와 관련해서도 생각 이상으로 성과가 컸는데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가 한참 잘 진행되던 와중에, 갑자기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멈춰버린 ‘싱가포르 선언’을 미국이 적극 수용하기로 했구요. 판문점 선언까지 지지했습니다.

미국이 다시 한 번 그 당시의 시간으로 돌아가, 북한의 요구에도 더 제대로 귀를 기울이면서 협상 테이블에 않아 한국, 북한, 미국 모두가 공동 번영할 수 있고 평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거죠.

당시에 활발히 논의가 되다가 멈춰버린.. 북한에 대한 경제적 투자와 개발 건 등도 물론 포함되는 거구요.

미사일 지침 종료라는.. 한국의 오랜 대미 외교의 숙원도 이번에 드디어 이뤄냈습니다.

주말에.. 많은 한국과 미국의 국민들은 그래서 꽤나 흐뭇하고 즐거웠는데요.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과도 이런 좋은 기분 함께 나누고 싶네요.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한국 기업들의 실적 발표 기간을 맞아서, 그에 대한 이야기들과..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엄청 좋아졌다는 한국 주요 기업들이.. 이후의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위해 어떤 투자에 집중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