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3월 3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3-03 16:45

3월 3일 수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해마다 봄이면.. 한국의 진해에서는 전국 최대의 봄꽃 축제.. 진해 군항제가 열리는데요.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열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뭐.. 코로나 때문이죠. 작년에 이 아름다운 봄꽃 축제가 열리지 못 했을 때, 올해 봄엔 꼭 열리길 바랐는데.. 올해도 역시... 참 안타깝습니다.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비대면 차량 관람 방식이나 온라인 축제 병행 등.. 코로나 시대에 맞는 축제 개최 방향에 대해 고심도 했다는데요. 결국은.. 전면 취소를 결정했답니다. 주민들 여론도 개최에 부정적이라고 하구요.

그런데.. 이렇게 공식적으로 축제를 취소해도, 있는 나무들에는 꽃이 피니까 오지 말라는데도 굳이.. 그 지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작년에도 그래서 진해 주민들이 곤혹을 치렀었는데요. 올해는.. 오지 말라면, 가지 않는.. 더 성숙한 시민의식을 꼭 보여주면 좋겠네요.

내년 봄에는 반드시 진해의 봄꽃 축제를 즐길 수 있길 다시 한 번 소망하면서 말이죠.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는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한국에서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이색 협업 상품들’에 대한 이야기 흥미롭게 전해 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흥미진진한 스포츠 소식 들어봅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과 은값, 환율 정보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