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신지은(MC), 김희진(작가), 양정아PD(총연출), 이정철, 전태우, 김지영PD(연출)

공식 SNS

2020년 6월 2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6-02 14:48

6월 2일 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어제 ‘세계의 창’ 시간에, 미국과 중국에 대한 얘길 했었지만요.

요즘, 아주 미국과 중국에서 떠들썩한 뉴스를 많이 만들고 있죠.

특히, 미국은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한 흑인이 사망하는 사태가 일파만파 크게 번져, 지금미국 전역에서 폭력 시위가 발생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내일, ‘더 넓은 뉴스’ 시간에 김성수 평론가님과 함께 자세히 얘기 나눠보긴 하겠지만요.

흑인과 백인 사이의 인종 차별과 인권을 놓고 벌어지는 갈등은 정말 오래 됐는데

세상이 이렇게 많이 바뀌어도, 왜 같은 일이 계속 반복되는지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또, 좀 더 생각해 봤는데요.

한국에 많이 와서 일하고 있는, 우리 주변의 외국인 노동자들 차별 문제같은 거 말이죠.

나는 우리는 모든 사람들을 진심으로 인격적으로, 공평하게 대하고 있나 다시 한 번 돌아봤으면 싶습니다.

우리 북한 주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권리와 인격도 나날이 더 잘 보장 받고 지켜지기도 간절히 소망하고 말이죠.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최요한 시사경제평론가와 함께 하는 <더 깊은 뉴스> 코너에서는 어제, ‘세계의 창’ 시간에 중국과 미국의 패권 경쟁, 무역 전쟁 이런 이야기했었잖아요?

오늘은 그 무역 전쟁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의 대표적인 기업 ‘화웨이’ 이야기 등 해 봅니다~!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 정보도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