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리광명, 서미경

공식 SNS

삼성 손전화

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1-10-24 18:01


물음; 남조선 삼성전사회사가 만드는 손전화기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유명한 겁니까?



대답; 네. 삼성전자회사의 손전화기는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이 팔릴 만큼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특히 올해 3분기에 스마트 손전화기 분야에서 판매량 2,800만대를 기록하며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2007년 스마트 손전화기를 세상에 처음 내놓은 미국의 애플회사를 삼성이 따라잡은 것도 4년 만에 처음입니다. 삼성은 이번 3분기에 애플보다 1,100만대를 더 팔았는데요, 삼성이 2010년 가을부터 스마트 손전화기 시장에 뛰어든 점을 고려하면 짧은 기간에 큰 성과를 달성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삼성은 세계 스마트 손전화기 시장에서 애플과 양대 산맥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3분기에 좋은 실적을 내면서 올해 안에 손전화기 시장에서 세계 1위를 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현재 손전화기 시장의 최고 강자는 12년간 1위를 지키고 있는 핀란드 회사 노키아인데, 스마트 손전화기 개발에 늦게 뛰어들면서 위치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 노키아의 스마트 손전화기 판매량은 세계 3위로 삼성보다 1,120만대 차이가 납니다. 노키아는 스마트 손전화기 싸움에서 밀렸지만 일반 손 전화기 판매량이 많아서 1위를 지키고 있는데요, 삼성의 추격을 어떻게 따돌릴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는 삼성의 손전화기를 고향 사람들도 리용하고, 북과 남이 서로 자유롭게 소식을 전하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엔딩; 북과 남 인민들이 서로를 알고 리해할 때 통일의 날도 빨리 올 수 있습니다. ‘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세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