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北 8도의 김치 동치미·배추김치 지역별로 맛도 달라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6-11-17 17:45



진행 : 매주 북한 경제에 대해 알아보는 ‘장마당 동향’ 시간입니다.
날씨가 조금 풀려서 그런지 요즘 곳곳에서 김치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북한에서는 이미 이 시기에는 김치를 다 만들어 움에 저장한다고 합니다. 자리에 강미진 기자 나와 있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북한 주민들의 김치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강 기자, 관련소식 전해주시죠?


진행 : 북한의 지역별 김치들은 어떤 맛을 낼지 궁금합니다. 벌써부터 입안에 군침이 도는데요.  그럼 먼저 어떤 김치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진행 : 북한도 한국의 김치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다른 김치 종류도 있나요?

진행 : 지역별로 조금씩 특징적인 것이 있네요, 종류도 한국의 김치종류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또 어떤 김치가 있나요?

진행 : 지금까지 북한 주민들이 즐겨 먹는 김치종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김치재료들은 어떻게 해결하는지, 김장철이면 배추나 무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진행 : 지금까지 북한 주민들의 반년식량, 김치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지역별로 어떤 김치들이 유명한지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주 장마당에서의 물가동향 들어보겠습니다.


네,  지금까지 강미진 기자와 장마당 동향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