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아름다워라, 내 조국의 달맞이여”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8-03-09 18:27

북한매체 바로보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장성무 기자와 함께 합니다. 

1. 지난 3월 2일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이었습니다. 노동신문이 정월대보름날을 맞는 북한주민들의 생활모습을 담은 사진과 함께 “아름다워라, 내 조국의 달맞이여”라는 기사를 실었던데요. 오늘은 이 기사를 가지고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기자, 북한에서 정월대보름날은 어떤 날인가요?
 
2. 김정일이 정월대보름을 민속명절에서 제외시킨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3. 30여년이 지난 2001년에는 다시 민속명절로 지정됐는데, 그 배경은 뭔가요?
 
4. 기사를 보니까 정월대보름날 아침에 생밤, 호두, 잣과 같은 것을 깨물면 이가 든든해지고 이날 마시는 술은 귀밝이술, 또 찬 술을 한잔씩 마시면 귀가 더욱 밝아져 한 해 동안 좋은 소식을 많이 듣게 된다고 소개되어 있던데, 하루 끼니 걱정이 앞서는 주민들로써는 이런 음식들을 다 장만해 먹기 어려운 형편 아닌가요?  

5. 정월대보름에 대한 기사인데도 “어제 날 우리 인민이 달 속에서 본 것은 기껏 초가삼간이었지만 오늘은 그 보름달도 부러워 내려다 보는 것이 노동당시대에 천지개벽된 우리 인민의 보금자리”라면서 김정은을 찬양하는 선전은 역시 빼놓지 않았네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