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신년사 과업 관철을 위한 군중대회와 근로단체들의 궐기모임'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8-01-10 16:34


 <북한매체 바로보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자리에 장성무 기자 나와있습니다. 


1. 오늘은 노동신문에 나온 궐기대회 관련 기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북한에서는 지난 4일 평양시 군중대회 이후 올해 신년사 관철을 위한 각 지역 군중대회와 근로단체들의 궐기모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장 기자, 이 궐기대회라는 것이 무엇인가요? 


2. 방금 말씀하셨다시피 5일에는 평양에서 하고 6일과 7일에는 평안남·북도, 황해남·북도, 자강도, 남포시에서 군중대회가 열렸는데요. 물론 이 궐기대회는 신년사 과업 관철에 대한 주민들의 충성을 끌어내기 위한 목적에서 열린다고 볼 수 있겠지만요. 그 의도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3. 이번 궐기대회는 당 위원장이 보고를 하고 몇몇 사람이 나와서 결의토론을 했던데요. 북한의 일반 주민들은 이런 궐기대회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분위기인가요? 


4. 그렇다면 주민들은 매년 제시되는 이런 신년사 과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5. 5일자, 궐기대회 관련 기사에서는《우리는 주체조선의 건국과 발전행로에 빛나는 영웅적투쟁과 집단적혁신의 전통을 이어 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야 합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요. 올해도 역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동원사업이 예상되는돼요. 


진행 : 지금까지 장성무 기자와 <북한매체 바로보기>함께 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