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김정은 신년사 다시보기'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8-01-03 18:15


 <북한매체 바로보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자리에 장성무 기자 나와있습니다. 

1. 새해가 밝았습니다. 북한매체 바로보기 첫시간인데요. 오늘은 김정은의 신년사와 관련해서 두루 살펴볼까합니다. 김정은이 이번 신년사에서 핵 위협을 강조하면서도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의사를 밝히는 등 남북 관계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장 기자, 이에 대해 어떻게 보시나요?

2. 계속해서 지난 2일자 노동신문 살펴볼텐데요. 김일성·김정일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에 외국손님들을 비롯해 여러 계층의 인민들이 참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에도 주민들의 참배 행렬이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매년 새해가 되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찾아가서 인사를 하는 건가요?

3. 새해 첫날을 맞아 북한 고위급 간부들 역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이 날 김정은의 여동생 김여정이 참석을 해 이목을 끌었죠? 

4. 뒤이어 4면에는 사진 11장과 함께 학생 소년들의 설맞이 공연 모습이 실렸는데요. 이곳에도 김정은이 올해는 직접 참석하지 않았던데요. 그 이유가 뭘까요? 

5. 신년사 발표가 있고나면, 이후에는 항상 생산을 독려하는 기사가 나왔었는데요. 올해는 주민들에게 어떤 내용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진행: 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장성무기자와 함께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