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사연 깊은 야전솜옷'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12-13 16:14


  <북한매체 바로보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장성무 기자와 함께합니다. 

진행 : 오늘은  노동신문 11일자 2면에 실린 ‘사연 깊은 야전솜옷’ 이 기사를 살펴볼텐데요. 기사를 보면 김정일이 고난의 행군시기부터 겨울철이 되면 야전솜옷을 입으며군인들과 인민들과 함께 고난을 함께 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장 기자, 여기서 김정일이 입었다는 야전솜옷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가요?

진행 ; 특히 고난의 행군 시절부터 생의 마지막까지 단벌로 솜옷을 입었다고 선전하고 있는데요, 김정일이 인민애를 강조하는 차원에서 현지지도에 나갈 때 이런 모습을 연출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진행 : 말씀하신대로 이런 선전을 믿는 주민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은데, 오히려 반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싶은데요. 

진행  : 그렇다면 김정일과 달리, 실제 북한 주민들의 경우 겨울철 방한복을 어떻게 마련하고, 또 입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진행 ; 김정일 시기는 선군정치를 앞세웠기 때문에 인민군에 대한 대우는 좀 낫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기사에서도 군인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시하고 있습니다만,  실태는 어땠나요?

진행 : 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북한매체 바로보기> 장성무 기자와 함께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