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문 정부 안보라인 교체, '어게인 2000년' 노리나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7-28 17:10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 통일부 장관과 국정원장이 교체됩니다. 문재인 정부가 대북정책 담당자를 교체하는 배경이 궁금합니다.

진행 : 그렇군요. 대북정책의 주요 실무 부서라고 할 수 있는 통일부 장관이 교체되었는데, 새로 임명된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어떤 인물인지 소개 해주시죠.

진행 : 이인영 의원의 경우, 대학시절에 실재로 주사파 학생운동가였나요?

진행 : 그렇군요. 과거에는 주사파 학생운동가였다는 건데요. 지금은 전향했나요?

진행 : 국정원장에 내정된 박지원 전 의원은 어떤 인물인가요?

진행 : 두 사람이 대북정책을 담당하게 되면,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진행 : 문재인 정부의 그와 같은 사업으로 구상을 통해 결국 중단된 남북정상회담, 또는 북미정상회담이 재개될 수 있을까요?

진행 : 설사 미북정상회담이 재개된다 해도 대통령 선거가 끝나야 가능하겠군요.

진행> 지금까지 국민통일방송 데일리NK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한, 북한 새로 읽기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