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김여정 도발, 어디까지 갈 것인가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6-19 16:27

진행> 매주 금요일~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최근, 북한 당국의 도발이 나날이 강화되고 있는데요? 답답하기만 합니다..

진행> 그렇다면 김정은 정권이 들어선 후, 첫 도발은 어떤 도발이었죠?

진행> 천안함이 어뢰 공격에 침몰한 충격적인 사건이었는데요. 그 이후 연평도 포격은 온 국민에게 그 보다 더 큰 충격을 주었죠?

진행> 북한군의 공격으로 민간인이 사망했다는 사실에.. 우리 국민은 물론 국제사회까지 충격을 받기도 했었죠?

진행> 최근 북한이 탈북인들의 대북전단을 비난하고 협박하는 것과 유사하네요.

진행> 2019년 북미회담이 결렬되면서, 북한의 협상전략이 성과를 거두지 못했는데요.

북미회담 결렬 이후, 최근 김여정 부부장이 주도하는 대남도발 직전까지는 어떤 대외전략을 구사했나요?

진행> 그랬던 북한이 돌연, 김여정 부부장이 앞장서서 작년과는 다른 대남도발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진행> 2010년에 김정은 위원장은 천안함을 침몰시키고, 연평도를 포격해 민간인까지 공격했는데.. 김여정 부부장의 도발 수위는 어디까지 갈까요?

진행> 네! 직접 무력 도발로는 절대 이어지지 않아야죠. 지금까지 국민통일방송 데일리NK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북한의 최근 돌발적인 태도 변화와 도발행위에 대한 자세한 원인 및 향후 전망 등 분석해봤습니다.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Financial Times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