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11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11 17:25

6월 11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우리 인간의 몸은 70%가 물로 구성돼 있다고 하죠. 헌데.. 어떤 심리학자가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사람의 몸이 70%의 수분으로 돼있다면 사람의 정신은 70% 불안으로 구성된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싸우며 살아가고 있다는 의미일 텐데요.

저부터도 그렇고... 아마 많은 분들이 매일 걱정 근심을 안고 살아가실 거구요. 일어나지도 않은 일들에 대한 걱정과 불안감도 많으실 겁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젊어서... 나이 드신 분들은 노후에 대해 걱정들이 참 많다고 하는데요.

우리의 정신 70%를 채운다는 막연한 불안감이 우리 인생의 70%를 갉아 먹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오늘부터.. 우리 정신의 70%를 불안 대신, 희망과.. 불안에 대처하는 구체적인 노력들로 채워보면 어떨까요?..

네.. 금요일에도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이런 순위가 발표됐다고 해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들과 나쁜 도시들.. 그에 대한 이야기 흥미롭게 들어볼 거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