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北美, 다음 회담 일정은?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6-17 15:11


진행: 지난 한 주간 한반도에서 화제가 됐던 주요 사안을 살펴보는 <한반도브리핑> 시간입니다. 오늘은 데일리NK 하윤아 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6.12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1주년을 기점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비핵화 협상 재개에 대한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언급들이 있었는지, 또 북한이 호응하고 나올 가능성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하 기자, 한국과 미국에서 어떤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까?

진행: 관련 전문가들은 북미대화 재개 가능성에 대해 어떤 입장인가요?

진행: 그렇다면 ‘당장은 북미대화가 재개될 가능성은 낮다’고 보는 쪽의 의견은 어떻습니까? 

진행: 그렇군요. 그런데 최근의 분위기를 보면 미국에서도 한국에서도 그동안의 ‘톱다운’  방식, 그러니까 지도자들이 나서서 밀고나가는 그런 방식이 아니라 실무협상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건 어떻게 봐야할까요?

진행: 북미대화 재개도 그렇지만, 이 실무협상도 북한의 반응 여부가 관건이겠죠?

진행: 셈법을 바꾸라는 말에 담긴 속뜻은 무엇일까요?

진행: 이런 상황이라면 북한이 실무협상에 나서지 않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진행: 네. 지금까지 데일리NK 하윤아 기자와 함께 비핵화 협상 재개를 위한 한국과 미국의 움직임과 북한의 호응 가능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