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6.12북미정상회담 1년, 현재 북미관계는. . .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6-10 17:56


진행: 지난 한 주간 한반도에서 화제가 됐던 주요 사안을 살펴보는 <한반도브리핑> 시간입니다. 오늘은 데일리NK하윤아 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해 6월 12일 미국과 북한의 정상이 싱가포르에서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가졌는데요. 그로부터 벌써 1년이 지나 내일 모레면 1차 북미정상회담 1주년을 맞게 됩니다. 그런데 지금의 북미관계는 1년 전과는 아주 다른 모습인데요. 오늘은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1주년을 앞둔 상황에서 현재의 북미관계와 한반도 정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 기자, 일단 먼저 지난해 상황을 간단하게 짚어주실까요?

진행: 북한과 미국의 정상이 오랜 불신과 적대를 넘어서 처음으로 한 자리에 마주앉았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화제였죠. 그런데 합의 내용에 대해서는 아쉽다는 평가들도 있었어요?

진행: 북미관계가 상당히 빠르게 개선되고, 북한도 비핵화 문제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당시에 있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은 그때와 사뭇 다른 분위기죠?

진행: 베트남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이후에 북미대화뿐만 아니라 남북대화도 중단된 상황이잖아요? 그동안 한국정부는 북미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자청했는데, 그 역할을 해내기가 참 어려운 조건인 것 같아요.

진행: 일단 이번 달 말에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하잖아요? 또 한 번의 한미정상회담이 열릴 것으로 보이는데, 그 전까지 북한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진행: 북한과의 접촉은 여전히 시도하고 있다고 봐야하는 거죠?

진행: 네. 지금까지 데일리NK 하윤아 기자와 함께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1주년을 앞둔 상황에서의 한반도 정세를 살펴봤습니다.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죠.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