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美 국방장관 "한미동맹이라는 단어하면 떠오르는 건 …"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6-07 15:07


진행 : 지난달 초 북한 당국이 잇따라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한 이후, 미국은 북한의 비핵화와 대북제재 이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국방장관 대행이 지난달 말부터 싱가포르와 한국, 일본을 순방하면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대북제재 공조를 다시 확인하고 있는데요, 오늘 한반도 브리핑 시간에는 북한 당국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이후 미국의 움직임에 대해 살펴봅니다. 자리에 김민수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김기자,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장관 지명자가 아시아 국가들을 순방하고 있죠?

진행 : 섀너핸 미 국방장관 대행은 지난달 3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18차 아시아안보회의에서, 한국과 일본의 국방장관과 회담을 가졌는데요, 이 회담에서 북한의 비핵화와 대북제재에 문제에 공조를 확인했죠?

진행 : 섀너핸 미 국방장관 대행은 싱가포르에서 북한의 위협에 대해서도 언급했던데, 어떤 내용인가요?

진행 : 섀너핸 미 국방장관 대행은 아시아안보회의가 끝난 직후 바로 한국으로 건너갔는데요, 한국 국방장관과 회담을 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나눴습니까?

진행 : 섀너핸 미 국방장관 대행은 문재인 대통령을 접견했는데, 북한 문제를 놓고 의견 차이는 없었습니까?

진행 : 북한은 미국을 향해 ‘새로운 계산법'을 들고 나오라고 요구하고 있지만, 미국은 기존 입장을 다시 확인하고 오히려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북한 당국의 반응, 나온게 있습니까?

진행 : 네.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최근 미국 국방장관 지명자의 아시아 순방에 대해, 김민수 기자와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