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北, 아프리카돼지열병 어디까지 갔나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6-03 15:21


진행: 지난 한 주간 한반도에서 화제가 됐던 주요 사안을 살펴보는 <한반도브리핑> 시간입니다. 오늘은 데일리NK 하윤아 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이 최근 북한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국제기구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동안 데일리NK에서는 북한 내 여러 지역의 통신원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정황들을 기사로 보도했죠?

치료제가 없어서 발병하면 치사율이 100%에도 이른다고 들었는데요. 북한이 공식적으로 신고한 사례가 무엇인지부터 먼저 소개해주실까요? 

진행: 데일리NK가 파악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정황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진행: 북한도 나름대로 대응을 하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진행: 북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했다면 이제 한국도 안전지대가 아니잖아요? 그런 측면에서 보다 신속하게 북측과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진행: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서 북한 주민들의 중요한 먹거리인 돼지고기가 큰 타격을 입게 됐는데, 지금 식량 사정도 악화되고 있다구요?

진행: 한국 정부가 과연 북한에 식량지원을 할 것인지를 두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했는데요. 식량지원에 대해서 결론이 나온 상황인가요?

진행: 어쨌든 여당에서 영향력이 있는 국회의원이 꽤 구체적으로 대북 식량지원에 대해 이야기했다는 점에서 아예 뜬구름잡는 이야기는 아니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진행: 네. 지금까지 데일리NK 하윤아 기자와 함께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상황과 대북 식량지원 등 북한 주민들의 먹거리와 관련한 문제들을 두고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